윙즈 드라이버 서비스 이용약관
다다익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발효일 : 2022년 4월 1일
- 발행버전 : 1
2022년 4월 1일에 서비스 약관 초안이 작성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History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istory
- 2022.04.01(금), 초본 발행
목차
- 제 1조 - 목적
- 제 2조 - 본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 3조 - 배송사업자 관리 및 주의의무
- 제 4조 - 배송사업자 자격 제한 등
- 제 5조 - 수수료의 지급ㆍ지급 보류ㆍ거절 및 회수
- 제 6조 - 본 약관의 기간 및 해지
- 제 7조 - 보안 및 비밀 유지 등
- 제 8조 - 양도 등의 제한
- 제 9조 - 윤리준수의무
- 제 10조 - 손해배상
- 제 11조 - 면책
- 제 12조 - 분쟁해결
- 부칙
제1조 (목적)
- 다다익스 차주 앱 ‘윙즈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설립된 주식회사 다다익스(이하 “회사”)와, 회사가 운영하는 다다익스 차주 앱에 배송사업자가 가입하여 상품을 배송하거나 상품 또는 관련 포장품을 회수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자(이하 “배송사업자 또는 윙즈 또는 차주”) 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 절차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본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배송사업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에 동의한 배송사업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7일(배송사업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14일) 전까지 배송사업자에게 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 앱 푸시(App Push) 등의 방법으로 고지하며, 배송사업자가 그 기간 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본 약관에 의한 배송사업을 수행하는 경우 본 약관의 개정안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회사는 개별약관(다다익스 차주 앱 윙즈 서비스 신청서 포함, 이하 동일)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배송사업자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본 이용약관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3조 (배송사업자 관리 및 주의의무)
- 배송사업자는 원활한 업무를 위해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업무 수칙 내지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배송사업자 본인에게 있으며, 배송사업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배송사업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이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배송사업자는 기 제공한 가입정보(예: 정산을 위한 통장계좌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다다익스 차주 앱을 통하여 직접 변경하거나 다다익스 차주 CS 1:1 상담을 통해 변경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배송사업자가 제3항 및 제4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배송사업자 자격 제한 등)
-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는 배송사업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을 해지 또는 배송사업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다다익스 차주 앱의 접속 권한을 상실ㆍ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체적인 자격 상실ㆍ제한에 대하여 별도의 운영규정을 마련할 수 있고, 해당 운영규정은 본 약관과 일체로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 회사와의 거래관계에서 계약 조건 및 관련 법률, 규정 등을 위반한 경우
- 배송사업자가 제공한 정보에 허위 정보, 정보 누락, 오타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 타인 명의로 등록하거나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 배송사업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 본 약관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등록한 경우
- 본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회사가 본 약관을 해지하거나 배송사업자가 본 약관을 해지한 이력이 있는 경우
-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 폭언, 폭행을 가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동으로 근무하는 자의 안전에 위해를 줄 우려가 있거나 위해를 준 경우
- 다다익스 차주 앱의 어뷰징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정당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가입승인을 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5조 (수수료의 지급ㆍ지급 보류ㆍ거절 및 회수)
- 배송 수수료는 정산 후 익월 또는 익익월 말일까지 배송사업자 명의의 예금계좌로 입금합니다.
- 배송 수수료의 정산일은 다다익스의 영업일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송사업자가 다다익스 차주 앱 이용약관(배송신청서를 포함함)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자체적인 점검 등을 통해 해당 위반 행위 사실을 확인할 때까지 배송 수수료 지급을 보류할 수 있다. 배송사업자의 위반 행위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배송사업자에 대한 수수료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고, 이미 지급된 수수료는 배송사업자로부터 회수할 수 있다.
제6조 (본 약관의 기간 및 해지)
- 본 약관은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때부터 회사 또는 배송사업자에 의해 본 약관이 해지되는 시점에 종료됩니다.
- 회사는 언제든지 어떠한 사유로든 배송사업자에게 통지함으로써 본 약관을 해지하거나 배송 프로그램(앱) 등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배송사업자는 언제든지 어떠한 사유로든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해지의사를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배송사업자는 수행하고 있는 배송업무가 있는 경우, 해당 배송업무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본 약관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배송사업자에게 부여된 모든 혜택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해지 사유 및 해당 해지 사유의 해소 여부를 고려하여 배송사업자의 재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보안 및 비밀 유지 등)
-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습득한 배송사업자에 관한 정보나 자료를 배송사업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공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배송사업자가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예: 배송 지역, 시간별 배송 수수료, 배송업무를 위해 필요한 정보의 입력 안내 등, 이하 “필요 정보”)를 배송사업자가 가입시 제공한 연락처로 문자메시지,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전송할 수 있으며, 배송사업자의 휴대전화에 다다익스 차주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앱 푸시를 통하여서도 필요 정보를 알릴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필요 정보와 관련이 없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는 배송사업자로부터 사전에 명시적인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전송합니다.
- 배송사업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습득한 회사 또는 회사의 고객에 관한 정보나 자료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공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 배송사업자가 본 약관에 따른 배송업무 목적을 위해서만 회사의 프로그램(앱)을 사용하여야 하며, 그 과정에서 회사 또는 회사의 고객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유지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배송사업자는 회사의 상호, 상표 및 기타 특정될 수 있는 표지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의 이행을 위한 목적 외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 본 약관이 종료하는 경우, 배송사업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및 자료를 회사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고,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여야 합니다.
- 본 조에 따른 의무는 본 약관이 종료된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8조 (양도 등의 제한)
- 배송사업자는 본 약관에 따른 지위,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재위탁하거나 담보의 목적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윤리준수의무)
- 배송사업자는 약관 체결 및 이행 과정에서 불공정행위를 하거나 금품, 선물, 향응, 편의 또는 접대를 요구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배송사업자가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배송사업자에 대하여 위반내용에 따른 거래 중지, 약관 해지 등의 책임을 부과합니다.
- 제2항에 의하여 거래중지, 약관해지 등의 거래제한 조치를 받은 배송사업자는 거래 제한 조치를 취한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청구 및 기타 민사ㆍ형사ㆍ행정 상의 책임을 부담하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배송사업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이 손해를 입은 경우, 귀책 있는 회사 또는 배송사업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 전부를 배상해야 한다.
- 본 조에 따른 의무는 본 약관이 종료된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11조 (면책)
- 회사 또는 배송사업자가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상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상대방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이 면책됩니다.
- 만19세 미만의 자가 회사를 기망하여 배송사업자가 된 경우 회사는 수수료 지급 의무를 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배송사업자가 부담합니다.
제12조 (분쟁해결)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양 당사자의 해석이 다른 사항에 대하여는 상법 기타 상관례를 바탕으로 한 상호 합의에 따라 해결하며,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합의관할 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2년 4월 1일 금요일부터 시행합니다.